TomikoVan의 이글루입니다

tomikovan.egloos.com

포토로그



영웅전설 공의궤적 FC Evolution : 노멀 난이도 클리어 PSVita





진짜 가격이 ㅎㄷㄷ한 패키지판... 중고를 신품가격에 샀더니 psn에서 포풍세일을ㅠㅜㅠㅜㅠㅜ 그래도 패간지



영웅전설은 4편 엔딩을 봤던거 같고, 1편을 중반부 정도까지 한 기억이 나는데 그 이외에는...

어쨌든 팔콤게임은 거의다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기에 궤적시리즈도 해봤으면 하는 느낌은 있었다

다만 무지막지하게 대사량이 많을 것이 분명했기에 일본어로 선뜻 시작을 못하고 있었는데,

그러면서 영궤 벽궤는 다 사놓음;;;

응? 한국어판이 나온다고? 사실 그당시만 해도 반신반의했던 사람이 많았던 것으로 기억 

하지만 결국에는 한국어판이 발매가 되었으나, 이후 SC, TC가 아주그냥 나오는지 안나오는건지

다시 애간장을 태웠었다

어쨌든 이제는 하늘의 궤적을 비타로 모두 한글로 즐길수가 있게 되었다

문제는 내 천번 비타가 그때까지 버텨낼 수 있을까... 왜 비타티비를 그때 사지 않았나ㅠㅠㅠㅠㅠ

FC가 프롤로그의 느낌이라는 사전정보를 가지고 플레이를 했기에

플탐이 길지는 않을것이라 생각을 하고 시작을 했는데, 의외로... 꽤나 오래 걸려 클리어

스토리는 뭔가 도입부의 느낌으로 나쁘지 않았고, 무난하게 흘러간듯하고

전투시스템도 섬의궤적과 기본적인 흐름은 같기에 잘 적응할 수 있었다

bgm은 말할 것도 없고 음성도 거의 풀보이스라 이해하기도 쉽다

그래픽은 그당시 그래픽이라는 것을 감안하고 보면 나쁘지는 않지만, 뭔가 오래된 티가 나긴난다

그래도 일러스트는 깔끔한 편

전체적으로 봤을 때는 분량이 상당히 짧은 느낌... sc가 궁금하긴한데 플탐이 얼마나 길지ㄷㄷㄷ

단점을 몇개 꼽자면 트로피 난이도가 만만찮다

이건 뭐 단점으로 꼽기는 힘들지만, 공략없이 진행할 경우 플래티넘은 불가능하다본다

모든 보물상자 오픈, 퀘스트 해결, 쿼츠 획득, 도서 획득 등... 어디 하나 삐끗했다하면 날아간다;;

더구나 1회차 나이트메어에 중간보스 잡는 것도 불가능에 가깝다 치면, 2회차는 기본

(노멀난이도 이상 레벨 제한 트로피도 있기에...)

또 단점으로 치기도 힘들지만, 패키지 가격이 아직 탄탄하기에 실물로 구입을 원한다면 가격적인 부담이 있을수는 있다

그래도 지금은 신품을 구할수라도 있네 근데 또 SC,TC는 가격이 다운중;;;;;

마지막으로는 전체적으로 달달한 분위기를 뿜뿜하면서 끝이나는가 싶었던 스토리가

대판 뒤집어 지면서 끝나 너무 극적인 전개를 노린듯... 섬의궤적 1,2편도 그랬...

뭐 이래나저래나 하궤를 한글로 즐길수 있는 유일한 공식루트이기 때문에... 해볼가치는 충분하다

물론 별 생각없이 시작했다가 하궤2, 하궤3, 영궤, 벽궤, 섬궤1, 섬궤2, 섬궤3, 섬궤4까지 한다면ㄷㄷㄷ 무한궤도

플탐이 몇시간이여?? 아니 몇백시간 아니면 프롤로그 격인 FC해보고 아님말고 psn 90%세일을 한적도 있으니ㄷㄷㄷ

6천원에 이정도 게임이면 강력추천, 문제는 이제 비타 호흡기도 이제 땐 상태라ㅠㅠㅠㅠ

내가 산 저 수많은 비타게임은 진짜 어떻게 하지-_-;;;;;;;;;;



시스템 23(100%클리어가 힘겨워서 그렇지 게임하는데에 큰 불편함은 없다, 세세하게 유저편의를 많이 생각한 편)
스토리 24(스토리가 나쁘지는 않은데, 진행이 상당히 더디다는 느낌을 준다. 시원시원하다고는 말하기 힘듦)
그래픽 22(게임이 나온 연도를 생각하면 이해할법하긴하지만, 좋다고는..)
사운드 21(팔콤게임 치고는 뭔가 7%부족한 느낌의 bgm)

Van's Review Point 90

총평: SC가 궁금하긴한데, 플탐이 너무 겁이남ㄷㄷㄷ 일단 시작은 했는데, 두세달은 걸려서 클리어하지 싶다, 이제 진짜 비타게임도 살게 없구나... 슈로대T도 이제는 비타포기에다가 칭송받는자, 잔키제로도 북미판으로는 비타포기;;;; 남은거는 P5D 정도? P5D도 그냥 플포일판으로 한다치면 이제 비타소프트는 정말 바이바이.... 문제는 남은 비타게임이 정말 산더미;;;;;; 일단은 SC,TC 달려본다! 요즘 비타하면 눈이 피로한데 진짜 비타티비 사야하나...

덧글

댓글 입력 영역